Share 사용법

2006. 9. 26. 21:23

1. 우선 블로그에 올려둔 3개의 파일을 다운 받고 적당한 곳에 풀어둡니다
2. Share를 실행합니다(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정상 실행 하셨습니다 ^^)


3. 설정 -> 기본 설정이라는 메뉴로 들어갑니다. 다른건 건드릴 필요 없으시고 아래 스샷처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송수신속도와 포트번호는 마음대로 쓰셔도 됩니다)
주1. 공유기나 방화벽 사용자는 포트번호에 유의 하세요.. 만약 2006을 쓰셨다면 2006이란 포트를 열어두셔야 합니다.
주2. 송신속도는 50이하를 쓸수 없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빠져 나옵니다.

4. 설정 ->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 아까 압축을 푸신곳에서 KeyCollector.dll과 NodeRefrsh.dll 추가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빠져 나옵니다.

5. 설정 -> 클러스터 설정을 클릭합니다.
받고싶으신 자료의 이름을 대략적으로 써주십시오.
ex) 쓰르라미 울적에 1화를 받고싶다면   ひぐらしのなく頃に를 써주시고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화수까지는 쓰실 필요 없습니다

주. 체크는 5개 이상 할수 없습니다.


6. 폴더 탭으로 이동해서 폴더 추가를 눌러주신후 캐쉬폴더와 다운폴더를 셋팅합니다.(미리 만들어두시고 추가해주세요)
주1. 할당공간 기능은 사용하셔도 좋고 안해도 좋습니다
주2. 업로드 폴더는 설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여기까지 마시쳤다면 노드탭에 접속On/Off를 클릭하실수 있게 되셨습니다.
접속 버튼울 눌러 활성화 시킵니다.
주. Windows Xp sp2를 사용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텐데 차단 해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받고싶으신걸 검색하셔서 파일이 있다면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

Plus. 플러그인과 팁

팁1. 트리거 기능은 자료이름이 대략 일치하면 다운로드에 추가합니다 (트리거라는 탭에 트리거 추가를 눌러보시면 창이뜹니다. 사용해 보시면 기능이 이해 가실껍니다)
팁2. 쉐어에 스팸 키들이 많습니다.. 이럴땐 필요 없는 키 선택 오른쪽버튼 -> 조건을 지정해 필터리스트에 추가 하시면 됩니다.(대략적인 스팸 내용을 써주시면 더욱 효과적으로 걸러집니다)

1) NodeRefresh
Share라는 프로그램도 P2P방식이기 때문에 상대방에 접속하려면 주소가 필요합니다.
노드란 사용자의 아이피와 포트번호를 암호화 시킨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노드는 상대 사용자가 없으면 접속률이 떨어지고 다운이 잘 안되는데 이 프로그램은 상대사용자들이 자신의 노드를 싸이트에 올려두면 추가하는 형식입니다.
설명이 잘 안되는데 -_-;; 아무튼 아래와 같이 설정해 두시면 쉐어 이용엔 큰 불편은 없으십니다.
 1-1) Node를 구할수 있는곳이 이곳으로 바뀌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tomman.monkeeh.com/share/nodes.php , http://p2p-db.net/share_ex.txt , http://share.benri-tool.net/node/nodes.txt 

2) KeyCollector
쉐어라는 프로그램은 서치 버튼을 누를떄마다 그때끄때 접속된 사용자 들에게 파일목록을 받는 형식이라 검색수가 늘어나가도하고 줄어들기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검색하는 것이 쌓이는 형식입니다. 검색어를 입력하고 Collector를 눌러주시고 AutoCollector를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쌓여갑니다..


마지막 수정날짜 : 2009.01.03